원투낚시를 하게 되면 밤에 필요한 게 뭐가 있을까요? 바로 원투 로드 앞쪽에 달아주는 캐미입니다. 원투 낚시를 다는 초창기에는 일반 캐미를 전기테이프로 감아서 활용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일반 캐미의 장점과 단점
일반 캐미를 달면 좋은점은 딱 한 가지입니다. 가격 말고는 장점은 1도 없습니다. 단점을 굳이 말하자면
1. 추운 날 캐미를 달다 스트레스가 쌓인다
2. 캐스팅 시 날아가는 경우도 있다
3. 시인성이 그다지 좋지 못하다
4. 낚시가 끝나고 전기테이프를 칼로 잘라줘야 한다.
한마디로 비추입니다. 편하고 간단하고 , 깔끔한 원투를 하시기를 원하신다면 일반 캐미를 앞쪽에 다는 일은 안 하시는 게 좋습습니다.
원투 캐미도 종류가 많이 있습니다. 전자 캐미도 크게는 2종류
전자 캐미도 2종류가 있습니다.
1. 발광만 하는 전자 캐미
2. 입질 감지를 하는 캐미
발광만 하는 캐미는 초릿대가 꺾이는 거 상관없이 밤에 초릿대 끝에 시인성을 확보하기 위해 다는 거 외에 기능은 없습니다. 다만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발광만하는 전자 캐미가 좋습니다. 입질은 감지를 하는 캐미는 바람이 부는날에는 정신만 사납지 일반 전자캐미가 있다면 그걸 다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입질 감지 캐미 - 후기
그전까지 일반 캐미를 사용을 하다. 가격대가 좀 나가는 스마트 폴리포츠 2020년 신형 젠투 캐미를 구입을 하고, 출조를 나갔을 때 확실히, 바람이 안부는 날에는 효율성을 극대화시킬 수 있었습니다. 바람이 심하게 부는 날에는 그리 쓸모는 없었습니다. 굳이 비싼 제품에 큰돈을 쓰고 싶지 않더라도, 한 번쯤 구매를 해보시고 경험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그래도 돈이 아까우시다면 3-4천 원 자리 일반 전자 캐미를 구매하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각도 변화 센서만 없어서 불빛 변화만 없을 뿐이지 다른 외형이나 기능은 똑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