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동식 태양광 패널의 단점에 대해 알아보자
과거에 비해 접이식 이동식 태양광 패널의 효율이 좋아져서, 중국산 제품이 쏟아져 나오고 있는 실정이다. 캠핑 시 간편함과, 비상시 사용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를 해서 국내에서도 많이 판매를 하고 있다.
1. 배터리의 충전 효율의 문제
캠핑을 즐기고자 하는 캠퍼들의 입장에서는, 낮에 충전을 하고 밤에 모아 두었던 전기를 활용을 할 수 있다는 착각에 빠지기 쉽다.
크기에 비해 효율을 좋지 않기 때문에, 기대에 못 미치는 충전량에 실망을 하는 사례가 많이 있다. 햇빛이 짱짱한 낮시간에는 괜찮을 충전 효율을 보이기도 하지만, 캠핑을 자주 나가는 사람들이라면 알 것이다. 날씨가 매일 좋지는 못하다.
2. 날씨에 영향을 너무 받는다
활용성을 극대화하고 싶어서 구매를 하였지만. 날씨가 흐리거나 , 비가 오거다. 눈이 오면, 사용을 하지 못하게 된다. 무게만 더 늘어가고, 캠핑 세간살이만 더 늘어 난 셈이다.
3.실식적인 충전 가능시간
태양광 패널을 사용을 하려면 직사광선이 내리쬐는 한여름에는 충전이 극대화시킬 수 있겠지만. 패널에 장착관 선을 길이가 그리 길지 못하다. 태양광 패널에서 나오는 전기를 사용을 하려고, 더운 곳을 일부러 찾아다닐 수만은 없는 법
4. 매시간 매분 바뀌는 태양의 위치
효율이 좋고 충전이 잘되는 위치에 고정을 시켜 충전을 하더라고, 태양의 위치는 시시각각 변화를 하게 된다. 그렇다는 것 은 태양광 패널의 위치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위치 변경을 해줘야 한다.
5. 바람의 영향
접이식 태양광 패널이다 보니, 무게가 적게 나가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무게의 가벼움은 바람의 영향을 잘 받는다는 소리기도 하다.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패널을 밖에 내놓고 충전을 하기 매우 어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