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캠핑용 팩은 기본적으로 텐트나. 타프를 살 때 딸려 오는 일명 젓가락 팩이라는 걸 쓰게 마련이다. 하지만 이 기본 팩의 성능은 한마디로 쓰레기이다. 그만큼 팩의 성능이란 기대하기 힘들다. 일반적인 캠핑장에서는 파쇄석이 깔린 곳이 많은데 기본팩으로 이런 땅에 팩 다운을 하면 바로 휘어진다.
어떤 팩을 사야 할까?
캠핑을 하루 이틀 할게 아니라면, 한방에 성능 좋은 팩을 구매를 하는 게 좋을 것이다. 팩도 종류가 어마하게 많아서 팩을 사려고 하면 벌써부터 골치가 아파온다. 캠핑 10년 차 20년 차 고인 물 캠퍼들이 하나 같이 추천하는 팩은 바로 콜팩이다.
왜 콜팩을 사야할까?
콜팩으로 한방에 가라는 이유는 그만큼 언 땅 파쇄석, 등등 하드 한 땅에서도 우수한 성능을 보이기 때문이다. 콜팩이 만능은 아니다. 확실한 건 가성비는 단연 최고라 하고 할 수 있다. 일반적인 포털사이트에서 콜팩이라고 검색을 하여 가장 많이 판매가 된 제품을 구매를 하면 실패는 없을 거라고 본다.
콜팩 몇 센티 몇 개를 구매를 해야 할까?
사이즈는 종류별로 있으면 좋다. 언젠간 쓴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선택의 폭이 넓으면 그만큼 캠핑을 하기도 전에 지치게 된다. 그냥 20센티짜리 10개 40센티 10개 정도를 구매를 하면 웬만한 곳에서 팩으로 고생하는 일은 없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