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박이 유행을 하면서, 대형 suv로 기변을 한 사람들이 꽤 많다 하지만 실속파 캠퍼들은, 원래 자동차를 이용을 하여 혼자만의 재밌는 차박을 계획을 하기도 하는데, 그건 바로 승용차 차박이다.
일반 승용차로 차박 할 때 사용하는 장비 종류
요즘은 승용차 차박을 꽤 하는 사람들이 늘어서 관련 상품들과 팁들이 많이 공유되고 있는 실정이다. 그래서 한번 정리를 해보았다.
1. 접이식 야전침대- 승용 차체 야전침대를 설치를 해서 1인 차박이 가능하게 끔 만들어진 침대이다
일반적인 야전침대도 가능은 하지만 발판 위치가 제일 중요하다. 2개 이상의 발판이 있는 야전 침대는 사용이 힘들 수 있다. 전용 승용차 야전 침대도 시중에 판매 중이다.
2 자동차 차박 매트- 검색을 잘해야 한다 차박 매트, 승용차 매트, 등등 검색을 해 보면 관련 매트가 판매 중이다. 에어를 불어서 설치를 하는 매트인 만큼 안전성은 뛰어날진 몰라도, 야전 침대보다는 설치가 많이 귀찮다. 하지만 에어를 뺀 후에는 보관이 야전 침대보다 수월하다.
3. 자동차마다 1열 의자가 완전히 뒤로 접히는 종류의 차량은 예외로 하고, 웬만한 자동차들은 1열 시트가 완전 90도로 꺽지지 않을 것이다. 1열 의자가 수평이 될 수 있도록 그라인더로 연결 쇠를 날려주는 작업을 하면 된다. 영상을 보고 할 만하다고 생각은 들지만. 웬만해선 도전하는 사람들이 많이 없는 작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