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캠핑

여름철 자동차 곰팡이 예방 방법. 캠핑용품 곰풍이 예방. 트렁크 곰팡이 예방

by ‚©®©«}=“₉¾⅟ 2021. 3. 18.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제일 무서운 게 있다. 그건 바로 곰팡이. 캠핑 용품이나. 낚시 용품 기타 장비들을 자동차 안에 그냥 보관을 하는데, 특히 여름철에 곰팡이 가 쓸어 버리면 냄새가 정말 장난이 없다. 이걸 어떻게 매년 겪어 오면서 어떻게든 해결 방법을 적용을 해봤고, 그래도 효과가 좋았던 방법을 공유해 본다.

 

장시간 주차가 된 차량은 자주 환기를 시켜주자

자동차를 장기간 사용을 하지 않는 사람이 도, 곰팡이가 두렵다면, 여름철 장마철에 자동차 환기를 자주 해주는 게 좋다. 특히 트렁크는 정말 자주 해주는 게 좋은데, 안쪽에 있는 습기가 생각보다 잘 빠지지 않는다. 날 좋은 날 트렁크에 실려있는 캠핑 용품이나 낚시용품들을 내놓고 곰팡이가 서식을 못하도록 햇빛을 보게 해줘야 한다.

 

 

장마철의 참사

장마철에는 환기도 어렵다.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이라면 지하주차장에 자동차를 주차하는 추천한다. 하지만 일반적인 사람들이라면 자동차를 야외에 주차를 할 수밖에 없다. 나도 야외 주차를 365일 하는 차주로써, 여름철 장마만큼 곰팡이에 신경 쓰이는 시기는 없다.  한번 관리를 안 해주면 대참사가 일어 난다. 특히 캠핑 용품에 곰팡이가 슬어 버리면. 

다 가져다가 버리고 싶을 만큼 냄새가 정말 심하다.

습기먹는 제습제 추천

예방법은 있다. 바로 습기 먹는 제습제를 구매를 해서 자동차에 여러 개를 개봉하는 방법이다. 이 방법이 생각보다 효율이 좋다. 다만 개수를 지역마다, 자동차 연식마다. 다르게 해야 한다. 연식이 오래된 자동차는 분명히 습기가 들어오는 틈이 많다. 그만큼 여러 개를 개봉을 해줘야 한다.

 

 

생각보다 효율이 좋다고. 환기를 시켜주지 않으면 안된다. 습기 먹는 제습제를 너무 믿고 환기를 안 시켜주면, 곰팡이가 바로 생긴다. 가장 추천하는 방법은 제습제를 놓고 자주 자동차 환기를 시켜 주는 방법이다. 

생각보다 저렴한 가격

습기먹는 제습제 생각보다 저렴하다 24개가 들어있는 제품이 무료배송으로 16500원 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다. 나도 이 제품을 추천한다기보다는 이 제품만 사용을 해봤다. 3번째 재구매인데. 나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