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천안에는 무료 배스 저수지를 찾아 보기 힘듭니다. 저도 아산 천안에 오래 동안 살았지만. 가까운 저수지들은 모두 유로터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무리 관리를 안하는 저수가 같더라도, 낚시를 하는걸 보이면, 관리자 분이 오토바이를 타고 돈을 받으러 오십니다. 그리고 원래 저수지에서는 낚시가 허용이 되지 않습니다. 농수로로 이용되는 저수지에서 몰래 낚시를 진행을 하시면 과태료를 낼 수 있습니다
가까운 아산호에 가세요
평택호는 부분적으로 낚시가 허용이되고 있습니다. 평택호는 웬만한 곳은 낚시 금지이니. 굳이 가실 필요가 없습니다.
낚시 금지가 아닌곳은 반대편인 아산호 입니다.
아산호는 주민들에게는 무료로 낚시를 할 수 있는 곳이지만. 사실 외국인들도 꽤 낚시를 하러오는 곳입니다.
필리핀이나, 태국분들이 배스 낚시를 좋아하시더라고요. 그분들은 잡으면 먹을려고 배스를 가지고 갑니다.
또한 이분들은 안보이는 곳에서는 투망질도 하기도 하는데. 여러명이서 불법을 저지리고 있어서, 가서 뭐라 하기가 좀 그렇습니다. (민물에서는 투망은 내수면어업법에 의한 위법입니다)
솔직히 한국사람들이 그렇게 불법을 저지르면 말이라도 하겠지만. 외국분들이 그러니까 조금 불편한건 있습니다.
또한 야간 낚시를 하고 캠핑까지 하시는 분들이 쓰레기를 엄청 버리고 갑니다.
제발 쓰레기는 집에가져가 주세요, 아산호 주변은 대부분 농경지라. 주민분들과 자주 마주치는 곳이기도 합니다.민원이 계속 들어간다면 아산호도 낚시 금지로 지정이 될지 모릅니다.
낚시 금지가된 저수지에서 낚시를 진행을 할 경우 3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