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을 다니려면 여러 가지 장비가 필요하다. 그중에서 팩을 박을 때 사용을 하는 망치에 대해 알아보자. 집에 있는 망치 그냥 쓰면 되는 거 아냐?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분명히 있다. 그리고 캠핑장에 가보면 다이소 망치부터 여러 가지 형태의 망치을 들고 온 사람들이 꽤 많이 있다.
그래서 아무 망치나 쓰면 안되는거야?
아니다 일 년에 몇 번 가지도 않는 캠핑을 위해 비싼 망치를 살 필요는 없다. 집에 놀고 있는 망치로 팩을 두들겨도 괜찮다. 가격이 저렴한 다이소 표 망치도 아주 좋은 망치이다. 하지만 본격적으로 캠핑이 좋아서,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캠핑 망치에 대한 로망도 생기기 시작한다. 그리고 팩을 박을 때 좋은 망치는 20번 때려서 넣을걸 10번 ~5번 만에 팩을 박을 수 있기 때문인다.
굳이 캠핑 특화된 망치를 쓰는 이유?
자주 캠핑을 다니는 사람들에게는 팩 박는 것도 일이 된다. 동계나 흙속에 잔돌이 많은 캠핑장에서는 팩 박는 거도 쉽지는 않다. 그만큼 지형에 따라 망치에 따라 팩을 박는 개수에 따라, 노동이 될 수 있다. 팩을 박을 때 좋은 망치는 손목과 어깨에 무리가 가지 않고 팩을 때릴 때 반발력을 상쇄시켜 주는 망치가 좋다.
가성비를 생각한다면?
아는 사람만 쓴다는 덕진사 무진동 망치를 구입해라. 이건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망치이다. 그만큼 가성비가 좋은 망치이다. 무진동이란 닉네임이 붙은 이유가 있다. 팩 다운을 할 때 다른 망치보다 내 손목에 전해지는 진동이 다른 망치에 비해 덜하다. 중 대 특대형 망치가 있는데, 특대형 망치는 그만큼 팩을 박기도 수월하겠지만. 무게와 수납이 용이하지 않기 때문에 대형 망치를 추천한다.
코베아 파운딩 해머
이 제품도 아는 사람만 쓴다는 제품이다. 그만큼 타격감과 팩이 박히는 게 월등하게 좋다. 하지만 덕진사 제품보다 가격이 좀 나간다. 그래도 덕진사 무진동 망치보다 좀 더 캠핑스러운 게 장점이다. 그리고 상단에 팩을 뽑을 수 있는 팩 수거 기능이 있는 제품이다.